제목 이케이웍스, 스테이하이로 NFC·아이비콘에 도전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4-01-22
조회수 1370

소비자가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원하는 제품 관련 정보와 가격, 활용방법 등을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는 기술로 NFC와 아이비콘이 뜨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 이케이웍스가 '스테이하이' 앱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케이웍스, 스테이하이로 NFC·아이비콘에 도전장,스테이하이,이케이웍스,블루투스,쇼핑,아이비콘,NFC,,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 이케이웍스의 '스테이하이' 개념도 (이미지 출처 - 이케이웍스 제공)

 

엔지니어링·UX 전문 업체 이케이웍스(대표 신동민)는 13일, 블루투스를 활용한 초정밀 거리 기반 광고 앱 '스테이하이'의 대중화를 위해 다우데이타(대표 정동철)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이케이웍스는 스테이하이의 개발과 운영을, 다우데이타는 인프라와 영업을 담당하게 된다.

 

스테이하이 앱 이용자는 길거리나 쇼핑몰을 오갈 때 별도의 검색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원하는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업주는 가게 앞을 지나가는 사람 중 타겟된 대상에게 광고를 보낼 수 있다.

 

최근 스마트 기기 업계는 소비자의 쇼핑을 돕고자 NFC를 많이 채택하고 있다. 그런데 이 방식은 ▲ 과거 나온 제품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 10Cm 이내 거리에서만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 등이 단점이다.

 

애플이 선보인 아이비콘은 스테이하이와 마찬가지로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했지만 ▲ 애플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 블루투스 4.0 이상 기기에서만 쓸 수 있다는 점 ▲ iOS 7.0 이상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단점이다.

 

이와 달리 스테이하이는 과거 나온 스마트폰 대부분이 채택한 블루투스에서도 버전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우선 적용될 스테이하이의 iOS 지원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범용 기술 기반이라는 점이 앱의 성공 가능성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신동민 이케이웍스 대표는 "연말까지 앱 이용자 1000만명 확보가 목표"라며 "이번 협약을 맺은 다우데이타와의 공동사업 협약을 통해 각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하이 앱은 빠르면 2월말 늦어도 3월초 SNS 기능 기반으로 출시가 되며, 광고 기능은 상반기 중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이진 기자 miffy@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